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저소득층 15~17세 해외연수 '경기 청소년사다리' 6.2대 1 경쟁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95명을 모집하는 '청소년 사다리' 사업에 593명이 지원해 6.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저소득층 15~17세 해외연수 '경기 청소년사다리' 6.2대 1 경쟁률
    경기 청소년 사다리 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15~17세)을 대상으로 해외연수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과 자기 계발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청년(19~34세)을 대상으로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을 처음 시행했는데 올해는 청소년까지 확대했다.

    도평생교육진흥원은 모집 인원의 2배수를 다음 달 7일 선발하고 11~12일 면접 심사를 진행한다.

    이어 진로계획 등에 대한 평가와 보호자 면담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음 달 17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13~16일 방문 국가에 대한 주요 정보, 안전교육 등 사전교육을 거쳐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2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미국·캐나다 해외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태훈 도 평생교육과장은 "경기 청소년 사다리가 사회·경제적 차이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많은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2. 2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3. 3

      '공천 헌금' 강선우·김경…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9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형원)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