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얼굴부터 다리까지 전신 중화상…1살 하연이 도와주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티몬, 하연이 후원 소셜기부 캠페인 진행
    사진=티몬 제공
    사진=티몬 제공
    티몬과 베스티안재단은 내달 12일까지 얼굴부터 다리까지 전신 중화상을 입은 1세 하연(가명)이를 후원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연이는 지난해 겨울 전신 30% 이상의 중화상을 입었다.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 설치한 가열식 가습기가 엎어지면서다.

    네 차례의 큰 수술에도 상처의 예후가 좋지 않아 재입원이 불가피했다.

    하연이 엄마도 손과 팔, 양발에 심재성 2도 화상을 입었다. 이렇다 보니 아빠가 가족 모두를 간호해야 해 생계를 이어갈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

    자영업을 하는 하연이네 가족은 코로나19 시절을 대출로 견뎌왔다. 현재는 하연이가 처음 입원한 기간에 발생한 의료비 약 4000만원에 앞으로 불어날 치료 비용까지 고액의 병원비 부담이 더해진 상황. 이들은 경제적·정신적·육체적 고통의 삼중고를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부는 티몬 '소셜기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모금액 전액은 하연이 의료비와 그의 가족을 위한 생계비로 사용된다.

    이수현 티몬 대외협력총괄 상무는 "아직 말도 못 할 아이가 받았을 큰 충격과 고통, 그리고 이를 지켜볼 수밖에 없는 엄마와 아빠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함께 나누고,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티몬 소셜기부는 2010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비영리단체와 협력해 사회 소외계층의 환아 가정, 저소득층 아동, 긴급 재난 대응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금융, '자원순환 데이'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사진)은 지난 26일 서울 신한은행 본점과 강남 별관에서 ‘자원순환 데이(Day)’를 열었다. 이번 행사엔 신한금융 임직원 약 1000명이 참여했다. 진옥동...

    2. 2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골프 꿈나무 육성 위해 10억원 기부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디딤돌재단 이사장이 골프 주니어 육성 및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에 나섰다.공익법인 디딤돌재단은 최 회장의 10억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클...

    3. 3

      신한금융, 폐가전기기 기부의 날 '자원순환 Day'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6일 서울 태평로2가 신한은행 본점과 강남 별관에서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전략인 'ESG 진심 프로젝트 시즌2'의 일환으로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