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창사이래 최초' 분기배당 결정…주당 500원 현금배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약 1229억원 규모… 다음 달 13일 지급 예정
    ESG 경영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KT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주당 500원의 현금 분기배당을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배당금은 총 1229억원 규모로 배당 기준일은 2024년 3월 31일이며 지급 예정일은 다음달 13일이다.

    이와 함께 KT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와 주주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한다.

    그 동안 주주들은 우편을 통해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1분기 배당부터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KT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주주인증 절차를 거치면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다.

    KT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으로 종이사용 절감 및 탄소배출량 저감 등 환경 보호와 개인정보 보호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배당 조회서비스는 KT주주에 한해 다음달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지난 3월 열린 주주총회에서 분기 배당 도입을 위한 정관 변경의 안건을 상정해 원안대로 의결한 바 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T, 첫 분기배당…주당 500원 현금배당 결정

      KT는 1주당 500원의 현금 분기배당을 결정했다고 30일 발표했다. KT가 분기배당을 시행한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배당금은 총 1229억원 규모로, 다음 달 13일 지급한다. 배당 기준은 지난 3월 31일까지 ...

    2. 2

      통신공사 현장 안전관리는 AI로…KT, 산업안전 플랫폼 구축

      KT가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산업안전 관리 플랫폼을 구축했다. 통신분야 공사 현장에서 나타나는 안전 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KT는 30일 생성형 AI 기반의 산업안전 관리 플랫폼 &...

    3. 3

      KT의 청사진…'AI 미디어 컴퍼니'로 간다

      좋아하는 배우가 등장한 장면만 골라주는 인공지능(AI) 솔루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알아서 추천해주는 ‘백발백중’ 셋톱박스. KT그룹이 신사업 중 하나인 미디어 사업에 대대적 혁신을 꾀하겠다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