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즈엔터 "60억원 추가 투자 유치…누적 160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즈엔터 "60억원 추가 투자 유치…누적 160억"
    남궁훈 전 카카오 대표가 설립한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개발 기업 아이즈엔터테인먼트는 총 6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LB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각각 50억원·10억원 규모로 참여했다.

    LB인베스트먼트는 2015년 카카오게임즈의 전신인 엔진에 50억원을 투자해 성장 기반을 다졌고,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를 거쳐 10배 이상의 이익을 거둔 바 있다.

    아이즈엔터테인먼트는 이로써 지난 3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유치한 100억원 투자를 포함해 누적 160억원 규모의 시드 라운드(창업 초기) 투자를 마무리했다.

    아이즈엔터테인먼트는 K팝 산업에 AI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연결하고, 팬덤 내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엠아이텍,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2000만원 전달

      엠아이텍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2. 2

      "올 신약 최대 격전지는 뇌질환 치료제"

      스위스 노바티스, 프랑스 사노피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잇따라 치매 등 중추신경계(CNS) 질환 치료제 기술 사냥에 나서고 있다. 투자업계에선 고령화로 환자가 늘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 할 치료제가 없어 ‘올...

    3. 3

      미니쉬 도쿄 세미나 성료…"日서 1년 만에 독립 진료항목 안착"

      미니쉬테크놀로지가 지난 8일 일본 도쿄 미드타운 후나이소켄 본사 강연장에서 '제2회 도쿄 미니쉬 임상사례 세미나 및 기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9일 미니쉬테크놀로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해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