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의정부에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2일 북·동부 저발전 6개 시군을 위한 지역균형발전사업을 총괄 지원할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의정부에 개소
    센터는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연구원 북부자치연구본부에 마련됐다.

    경기도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가평, 양평, 연천, 포천, 여주, 동두천 등 북·동부 6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비 3천600억원을 투입해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센터는 이 사업을 총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앞서 도는 지난해 8월 조례를 개정해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 설치 근거를 마련했다.

    센터는 도정 발전에 관한 중장기계획의 수립 및 주요 정책에 대한 조사 연구에 많은 경험이 있는 경기연구원에서 맡아 운영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시장 출마' 與 박홍근 "'세계의 중심' 서울 금융…ESG·디지털자산·VC '3대 전초기지' 구축"

      "잠재력을 감안하면 싱가포르, 상하이는 당연히 뛰어넘습니다. 금융업만 제대로 받쳐주면 서울은 파리, 런던까지도 뛰어넘어 'G2 도시'도 될 수 있습니다."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해 11월 여당 ...

    2. 2

      北 김여정 "정동영 유감 표명 다행…재발시 대응공격"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최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대북 무인기 침투 사건에 대한 유감 표명을 '비교적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평가했다. 정 장관은 지난 10일 저녁 명동성당에서 열린 미사 ...

    3. 3

      통일부, '무인기 재발방지' 北요구에 "대책마련해 즉시 시행"

      통일부는 13일 민간인이 무인기를 북한으로 날린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조사하고 있으며,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해 즉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윤민호 통일부 대변인은 13일 정부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