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협-한·사우디 산업통상협회, 韓기업 사우디 진출 지원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주선 KOSSA 회장·윤진식 무협회장, 네옴시티 등 진출 방안 논의
    무협-한·사우디 산업통상협회, 韓기업 사우디 진출 지원 '맞손'
    한국무역협회와 한·사우디아라비아 산업통상협회(KOSSA)가 한국 기업의 사우디 진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에 따르면 박주선 KOSSA 회장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윤진식 무역협회 회장을 만나 한·사우디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두 사람은 한국 기업의 사우디 진출을 위해 KOSSA와 무역협회가 긴밀히 협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아울러 KOSSA의 일부 사업을 무역협회가 지원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협의 채널을 조속히 마련하기로 했다.

    두 사람은 사우디 네옴시티 건설 등 양국 공통 관심사에 대해서도 양 기관이 긴밀히 협의하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비영리법인인 KOSAA는 한·사우디 양국의 경제·우호 협력을 위해 정부 정책을 보조하고 국내 기업의 사우디 진출을 위한 민간 차원의 통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설립됐다.

    무협-한·사우디 산업통상협회, 韓기업 사우디 진출 지원 '맞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