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북스마트패션센터, 지역공동체와 함께 '어린이날 티셔츠' 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북스마트패션센터, 지역공동체와 함께 '어린이날 티셔츠' 제작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서울패션섬유봉제협회(회장 유지용)가 함께 운영하는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가 성북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와 협업으로 어린이날 기념으로 디자인 티셔츠 제작을 기획했다고 구가 3일 밝혔다.

    완성된 티셔츠 1천500여 장을 성북구 35개 어린이집에 단체복으로 공급한다.

    이 티셔츠는 제작과 관련한 모든 임가공이 성북구 패션봉제 소공인 업체의 손을 거쳤다.

    '메이드 인 성북'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센터 내 최첨단 스마트 제조시스템을 활용했다.

    디자인에는 성북구 청년창업큐브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머신'의 디자인팀이 참여했다.

    기후 변화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돌고래 캐릭터 디자인이 선정됐다.

    소재는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배출하는 '흡한속건'의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어린이집별 개성을 살려 선택할 수 있도록 파스텔톤의 다섯 가지 색상을 적용했다.

    성북구 어린이날 기념 티셔츠 제작은 매년 이어지는 공동생산 프로젝트다.

    성북스마트패션센터, 지역공동체와 함께 '어린이날 티셔츠' 제작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초당적 협력 논의"…12일 여야대표와 오찬

      이재명 대통령이 12일 청와대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오찬 회동을 한다. 지난해 9월 용산 대통령실에서 회동한 지 5개월여 만이다. 의제 제한 없이 국정 현안 전반을 논의할 예정인 가운...

    2. 2

      민주·혁신당 '先선거연대 後합당' 추진…성사 여부 주목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11일 6·3 지방선거 연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양당은 후보 단일화 등 선거 공조를 통해 승리한 뒤 이를 동력으로 삼아 하반기에 합당 작업을 재개할 것으로 전망된다.조국 조국혁...

    3. 3

      與, 재판소원법 단독처리…'4심제' 길 열었다

      법원 판결에 헌법소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하는 ‘재판소원법’이 11일 여당 주도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1소위원회를 통과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월 국회에서 본회의 의결까지 마친다는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