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용인시-울산과기원, '반도체 최고위 과정'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청 교육장서 12주 운영…반도체 기업 임원 15명 참여

    경기 용인시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가 협력해 '반도체 최고위 과정'을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용인시-울산과기원, '반도체 최고위 과정' 개설
    반도체 최고위 과정은 시청에 마련된 교육장에서 반도체 관련 기업의 임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저녁 시간을 활용해 12주 동안 진행한다.

    UNIST 교수진들이 ▲ 반도체 기술 최신 동향 ▲ 리더십과 경영전략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과정 수료 시 UN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공로패, UNIST 총동창회회원 자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전날 1기 신입생 15명과 두 기관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이상일 시장은 "반도체 기술에 상당한 전문지식을 보유한 신입생들이 배움뿐 아니라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자리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훈 UNIST 총장도 "반도체 생산공정과 탄소중립 등 광범위한 영역을 공부한 수료자들이 대한민국 반도체산업을 이끌고, 용인의 반도체 특화단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용인시와 UNIST는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DB하이텍, 올해 '풀가동'…중국 파운드리 주문 몰려

      국내 2위, 세계 10위권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DB하이텍이 올해 목표 매출과 영업이익을 1조5000억원, 3000억원으로 잡았다. 고전압 전력반도체 사업이 본궤도에 올라 가동률이 지난해 96%에서 올해 ...

    2. 2

      2000만원대 전기차 '돌핀'…BYD, 11일부터 韓서 판매

      중국 비야디(BYD)의 한국법인 BYD코리아가 오는 11일 2000만원대 소형 전기차 돌핀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다.돌핀은 유럽 등 전 세계에서 100만 대가 팔린 도심형 해치백 전기차로, 보조금 적용 전 가...

    3. 3

      마사회장에 우희종 서울대 명예교수

      한국마사회는 신임 회장에 우희종 서울대 수의학과 명예교수(사진)가 선임됐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3년. 2022년 2월 취임한 정기환 전 회장은 후임 회장 선임이 늦어지면서 3년 임기를 마치고도 계속 한국마사회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