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부산영상위·CJ ENM 오펜, 스토리 공동 개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6일까지 프로젝트 참가 부산 작가 모집

    부산영상위원회는 CJ ENM의 창작자 육성 사업인 오펜(O'PEN)과 협력해 신진 우수 작가를 지원하는 스토리 공동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오펜 소속 기획 PD가 어드바이저로 참여한다.

    부산영상위는 이 프로젝트에 참가할 부산지역 작가 2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부산지역 거주 또는 최근 3년 이내 부산 활동자이며, 모집 분야는 드라마(단막·시리즈), 영화(장편극영화) 부문이다.

    선정된 부산지역 작가와 오펜 교육과정을 수료한 2명의 오펜 소속 작가는 6월부터 12월까지 서울과 부산으로 오가며 스토리 공동 개발에 참여한다.

    이들 4명의 작가에게는 월 300만원 6개월간 1천800원 상당의 작가료를 지원하고 크레딧(각본 등) 등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bf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영상위·CJ ENM 오펜, 스토리 공동 개발 지원
    부산영상위-CJ ENM 오펜((BFC×O'PEN)의 스토리 공동창작 협력 프로젝트는 2023년 시작해 올해로 2회를 맞는다.

    지난해 프로젝트에서는 해방 이후 부산을 배경으로 한 '설옥 1946' 시나리오 개발에 성공했으며, 셜록 홈즈의 한국형 리메이크 '설옥 1946'은 현재 CJ ENM이 국내외 스튜디오, 플랫폼, 제작사 대상으로 피칭 및 세일즈를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아침 영하 15도 반짝 한파…낮부턴 기온 상승

      수요일인 14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9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14일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로 예년보다 낮겠으나, 낮 최고기...

    2. 2

      유럽 갈 줄 알았는데…'최장 9일' 설연휴에 예약 폭주한 곳 [트래블톡]

      다음달 최장 9일간의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전년 대비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주요 여행사 예약에서 일본, 동남아 등 단거리 지역 집중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고환율 기조와 일정 부담에 '멀리 가기...

    3. 3

      "국밥집에서도 이걸 판다고?"…배달앱 덮친 '인기템' 정체 [트렌드+]

      식품업계에 '그린 푸드' 열풍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피스타치오, 말차 등 초록색 원재료를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가 잇달아 흥행하며 일시적 유행을 넘어 고정된 취향 카테고리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건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