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장례 치르다 마주한 전쟁의 참상…연극 '연안지대' 내달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례 치르다 마주한 전쟁의 참상…연극 '연안지대' 내달 개막
    서울시극단은 다음 달 14일∼30일 중구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연극 '연안지대'를 공연한다고 8일 밝혔다.

    레바논 출신 캐나다 작가 와즈디 무아와드의 '전쟁 4부작' 중 첫 번째 작품으로, 아들이 아버지의 시신을 묻을 땅을 찾아 나서는 여정에서 전쟁의 참상을 마주하는 이야기다.

    무아와드는 어릴 적 레바논 내전을 피해 가족과 함께 고국을 떠나 떠돌던 경험을 녹여 여러 희곡을 써왔다.

    우리나라에서는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 '그을린 사랑'(2010)의 원작인 '화염'으로 유명하다.

    서울시극단의 올해 두 번째 레퍼토리인 '연안지대'에서는 윤상화가 아버지 이스마일을, 이승우가 아들 윌프리드를 각각 연기한다.

    연출은 '손님들', '태양', '이 불안한 집' 등을 선보인 김정이 맡았다.

    김 연출은 "상처 입은 영혼이 하나둘 모여 서로를 보듬고 이해하며 끝내 길 끝에 닿는 모습을 보여준다"며 "비록 캄캄하고 질척이는 삶의 진창에 버려졌으나, 찬란한 사랑으로 태어난 존재는 새로운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말하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고선웅 서울시극단 단장은 "여전히 전쟁이라는 끔찍한 선택을 결정하는 미련한 사람들에 '연안지대'를 보라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법적 대응 하겠다" 예고하자…유준원, '무단 팬미팅' 연기

      무단 팬미팅 논란에 휩싸인 가수 유준원이 결국 일본 팬미팅 티켓 오픈을 연기했다.유준원은 2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미팅을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금일 예정돼 있던 ...

    2. 2

      '세계 미녀 1위' 오른 로제…'이것' 많이 먹어, 그 비결은?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에 오른 소감과 함께 비결을 공개했다.지난달 30일 유튜브 ‘엘르 코리아’ 채널에는 ‘하루만 로제의 두쫀...

    3. 3

      동장군도 못 말린다…영하 날씨에 민소매 입고 '헛둘헛둘' [현장+]

      "카운트다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쓰리 투 원!"1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1전시관. 한겨울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옷차림의 러너들이 모여있다. 사회자의 카운트다운이 끝나자 민소매나 반팔·반바지 차림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