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파운드리 자회사, 中우시법인 지분 절반 매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 파운드리 자회사, 中우시법인 지분 절반 매각
    SK하이닉스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자회사 SK하이닉스시스템IC가 중국 우시법인 지분을 절반가량 매각한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중국 국영기업 우시산업발전집단(WIDG)에 우시법인(SK하이닉스시스템IC 우시) 지분 21.33%를 2천54억원에 처분하기로 했다.

    이어 WIDG는 SK하이닉스시스템IC 우시가 진행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28.6%를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이 같은 증자와 지분 양도가 완료되면 SK하이닉스시스템IC와 WIDG는 SK하이닉스시스템IC 우시의 지분을 각각 50.1%, 49.9% 보유한다.

    SK하이닉스시스템IC 우시는 2018년 출범했으며 우시에서 파운드리 공장을 운영 중이다.

    회사 측은 현지 팹리스 고객 확보 차원에서 당초 중국 진출 시 WIDG와 맺은 합작법인 설립 계약에 따라 지분을 매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K하이닉스시스템IC는 공시에서 지분 처분 목적을 "사업구조 개선 및 중장기 성장 기회 모색"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전 취약계층에 '캡스홈' 지원...보안으로 주거 안전 지켜

      [한경ESG] 최강 ESG팀 - SK쉴더스 ESG경영그룹SK쉴더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업과 연결하는 방식에 주목하고 있다. 대표 사례는 ‘캡스홈 지원사업&rsq...

    2. 2

      손동규 삼성SDI 그룹장 "ESS, 전력망 인프라로 활용…글로벌 경쟁 핵심은 안전성"

      [한경ESG] 커버 스토리1 - 에너지 저장의 미래인터뷰 ② 손동규 삼성SDI 전략마케팅실 ESS1그룹장재생에너지 비중 확대와 함께 전력망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에너지저장장치(ESS)는 단순한 저장 설비를 넘어 전력 ...

    3. 3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