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F, 해외 지한파 육성위해 인도네시아 차세대 언론인 초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F, 해외 지한파 육성위해 인도네시아 차세대 언론인 초청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미디어 분야에서 해외 지한파 육성을 위해 인도네시아 차세대 언론인 초청행사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7일간 열리는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최고 언론인상인 '아담 말릭 상'을 2023년에 수상한 야신타 디파 프라무디아니 안타라국영통신사 기자 등 주요 언론사 소속 14명이 방한한다.

    이들은 방한 이간 한-인니 외교관계, 한국의 공공외교, 녹색경제·방산 산업 등 주요 이슈를 다루는 워크숍에 참가한다.

    외교부도 방문해 '한-아세안 연대구상', '한-아세안 및 한-인도네시아 협력사업 시행 현황' 등에 대해 청취한다.

    또 KF 산하의 아세안문화원을 견학하고 국내 주요 언론사 탐방 및 기자들과 간담회도 갖는다.

    LG 넥스원 구미하우스를 찾아 최근 양국이 협력 중인 국방·방산 분야에 대해 살펴본다.

    이들은 방한 기간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에도 나선다.

    KF 관계자는 "한국의 역사·경제·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향후 양국 협력 확대를 위한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