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바닷속 폐기물 수거 추진…13개 어항 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 바닷속 폐기물 수거 추진…13개 어항 대상
    울산시는 10월까지 '2024년도 바닷속 폐기물 수거 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총사업비 1억500만원을 들여 총 14회에 걸쳐 폐기물 수거 작업을 진행한다.

    대상지는 동구 방어진항, 주전항, 상진항, 북구 정자항, 제전항, 우가항, 당사항, 어물항, 울주군 강양항, 송정항, 대송항, 신암항, 신리항 등 총 13개 어항과 인근 해안가다.

    이 사업에는 해병대전우회 울산연합회, 울산특전재난구조대, 한국재난구조단 울산지부 회원 등 연인원 1천200여명이 투입된다.

    이를 통해 총 40t의 폐기물을 수거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12일 오전 북구 제전항과 울주군 강양항에서 올해 첫 수거 작업을 진행한다.

    전문 스쿠버 약 60명을 포함한 160여명이 수중에 방치된 폐자재와 폐어구 등을 수거하고, 해안가에서 쓰레기 줍기와 해양보호 캠페인을 전개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