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도쿄서 K-팝 열풍 타고 '중소기업 제품 판촉'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행축제'와 연계해 글로벌 판촉 활동도 지원
    오영주 장관 "한류 열풍이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로 연결…수출전략 품목 발굴"
    일본 도쿄서 K-팝 열풍 타고 '중소기업 제품 판촉' 나선다
    일본 도쿄에서 K-팝 등 한류 열풍을 중소기업 수출 확대로 연결하는 판촉 행사가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한류 행사인 '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와 연계한 중소기업 제품 판촉 행사와 수출 상담회를 했다고 밝혔다.

    케이콘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 행사로 K-팝 공연과 함께 패션·식품 등 다양한 한류 상품을 판촉·전시하는 행사로 이번에 24번째 행사다.

    중기부와 CJ ENM이 2014년부터 협업해 중소기업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화장품, 식품, 콘텐츠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곳이 참여해 K-팝 공연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판촉 활동을 벌이고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회도 진행했다.

    중기부는 이번 행사 참여 기업 중 우수 기업을 발굴해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와 연계해 글로벌 판촉 활동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행사장에 마련된 중소기업 부스를 방문해 중소기업인들을 격려하고 "한류 열풍이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을 확대하고 한류 인기를 활용한 수출 전략 품목 발굴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026년, 더욱 강화되는 'AML(자금세탁방지)' [태평양의 미래금융]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테슬라 사상 최고치 경신…국회, 오늘 쿠팡 청문회 [모닝브리핑]

      ◆뉴욕증시, 고용 경계감 '혼조'…테슬라 사상 최고치미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6주간 공백이 이어지던 미국 고용시장 상황이 공개된 오늘 뉴욕증시는 경계감을 반영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오늘...

    3. 3

      아들 위해 대치동 갔던 이부진…7년 만에 돌연 짐 싼 이유

      대기업 총수 일가 10명 중 7명꼴이 서울 용산·강남·서초구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용산구 이태원·한남동은 전체의 20%를 웃돌 정도로 총수 일가가 밀집한 지역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