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장애인·고령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52가구 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2024년 저소득 장애인·고령자 주거편의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장애인과 고령자가 거주하는 주택을 개보수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2022년부터 시행 중이다.

    시는 올해 총 52가구를 지원한다.

    이들 가구는 구·군 공고를 거쳐 신청받은 장애인·고령자를 대상으로 현장 조사, 장애등급, 연령, 시급성, 생활 정도 등 심사 뒤 선정됐다.

    구·군별로는 중구·남구·북구·울주군 각 10가구, 동구 12가구 등이다.

    사업비는 총 2억5천만원이 투입되며, 가구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의 이동에 방해가 되는 문턱을 없애거나 이동 편의를 위한 경사로와 벽면 안전손잡이 등을 설치하는 '장애물 없는 주거환경 조성' ▲ 싱크대 개조, 화장실 보수, 출입문 교체, 감지 센서등 설치, 벽지·장판 교체 등의 '주거생활 환경 개선' ▲ 화재·가스 감지기와 가스 자동차단 밸브 등을 설치하는 '주거안전 개선' 등이다.

    시는 지원 대상자의 생활환경과 장애 유형, 개선 희망 사항 등을 반영해 설계를 진행한 뒤 하반기부터 공사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까지 약 4억3천700만원을 투입해 총 104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집수리를 지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양그린파워, 제주 한남마을 등에 12.4㎿ 용량 풍력발전소 추진

      금양그린파워(대표 이윤철)는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사무소에서 마을회, 제이윈드파워와 '한남 마을풍력 발전사업' 추진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한남 마을풍력 발전사업은 한남리, 남원1...

    2. 2

      인천환경공단, 청라 에코페스티벌 개최

      인천환경공단은 11일 오후 청라생태공원 축구장에서 지역주민들과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공감할 수 있는 ‘2024 청라 에코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쓰레기를 최소화하...

    3. 3

      "왜 함석헌 사상인가"...김영호 인하대 명예교수 16일 특강

      왜 함석헌 사상인가.1970년대 시사평론지 '씨알의 소리'로 유명한 함석헌 선생의 사상을 이 시대에 접목해 보는 특강이 열린다.인하대 문과대학 동문회(회장 홍순언)는 이달 16일 오후 6시 인하대 5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