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尹 장모, 구속 299일 만에 가석방…취재진 질문엔 '침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셀프 가석방' 등 질문엔 '묵묵부답'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77)씨가 구속된 지 299일 만에 가석방됐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씨는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가석방됐다. 법무부는 앞서 부처님오신날 하루 전인 이날 최씨 등 650명을 가석방한다고 발표했다.

    최씨는 이날 오전 10시께 남색 점퍼와 파란색 모자 차림으로 구치소 문을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취재진의 질문에도 입을 열지 않고 대기하고 있던 차량에 탑승했다.

    법무부는 지난 8일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열어 전국 교정시설 55곳에서 가석방 심사를 신청한 1140명 가운데 최씨 등 수형자 650명에 대해 '적격' 판정을 내렸다.

    최씨는 2013년 4~10월 경기 성남 도촌동 토지 매입 과정에서 은행에 349억원을 예치한 것처럼 통장잔액증명서를 위조하다 덜미가 잡혔다. 그는 법원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지난해 7월 21일부터 서울 동부구치소에서 복역해 왔다. 1, 2심 모두 최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고 대법원도 지난해 11월 이 판결을 확정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법무부는 심사 지침에 따라 법정 기념일이 있는 달에 가석방 심사 신청을 받는다. 현행법상 형기의 3분의 1이 지나면 가석방 심사 대상이 될 수 있다.

    심사위는 최씨에 대해 만장일치로 가석방 적격 판단을 결정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노동약자보호법 제정할 것"…미조직 근로자 보호 강조

      윤석열 대통령이 25번째 민생토론회에서 "노동약자 지원과 보호를 위한 법률'을 제정해 노동약자를 국가가 더 적극적으로 책임지고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오전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 2

      이원석 검찰총장 "수사는 수사, 어느 검사장 와도 원칙대로"

      이원석 검찰총장이 14일 검찰 고위직 인사와 관련해 "어제 단행된 검사장 인사에 대해 더 말씀드리지 않겠다"고 말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이 총장은 대검찰청에 출근하면서 '법무부가 총장과 인사에 대해 충분...

    3. 3

      [속보] 조태열 "한중관계 이견이 갈등 비화않게 관리…협력에 초점"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13일 한중 외교장관회담에서 "난관이 있더라도 이견이 갈등으로 비화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하는 가운데 협력 모멘텀을 계속 이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조 장관은 이날 오후 베이징 댜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