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대한전선, 해외수주 확대로 실적 개선 기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16일 대한전선이 강세다. 대한전선은 오후 13시 20분 전일대비 5.4% 오른 1만817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당일 NH투자증권은 대한전선에 대해 투자의견(매수)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만4000원에서 2만2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을 유지하는 이유는 유럽, 미국에서 신규 수주가 늘어나고 해저 케이블까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현재 대한전선이 수주를 달성한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지역은 미국, 영국, 쿠웨이트 등이다.
올해 영업이익률은 3%대로 예측하지만 향후 해저케이블, HVDC(초고압직류송전) 등 EHV(초고압) 매출 비중이 확대되어 개선될 것으로 추정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대한전선에 대해 5월 13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