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누른 삼성 5G 스마트폰…미 소비자만족지수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 누른 삼성 5G 스마트폰…미 소비자만족지수 1위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미국 소비자들이 선정하는 가장 만족도가 높은 5G 스마트폰 브랜드로 선정됐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 5G 스마트폰은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14일(현지시간) 발표한 2023~2024년 소비자 만족도 보고서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83점을 받아 단독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점수는 81점이었다.

    애플은 지난해보다 1점 상승한 82점을 획득해 2위에 머물렀다. 구글과 모토로라(레노버)는 78점을 기록했다.

    ACSI는 '운영체제의 편리한 사용성(ease of using its operating system)'과 '스크린의 품질(Screen Quality)'을 삼성 5G 스마트폰의 강점으로 평가했다.

    미국 현지 매체들은 삼성전자가 혁신에 대한 집중, 고객 서비스 그리고 시장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능력 덕분에 1위에 등극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전체 스마트폰 만족도에서는 삼성전자와 애플이 모두 82점을 기록하며 공동 1위를 기록했다.

    ACSI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로, 매년 20만 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1994년부터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DS, IEEE 펠로 배출…반도체 기술력 입증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에서 두 명의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 펠로(석학회원)가 배출됐다. IEEE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 학회로, &lsquo...

    2. 2

      두산그룹,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두산그룹(회장 박정원·사진)이 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이웃사랑 성금 20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취약 계층 지원, 사회 ...

    3. 3

      엔·달러 환율 160엔 '가시권'…日 정부, 외환시장 개입하나

      일본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도 달러 대비 엔화값이 떨어지자 일본 정부가 또다시 구두 개입에 나섰다. 엔·달러 환율이 160엔대에 가까워져 조만간 환율 개입을 단행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미무라 아쓰시 일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