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6평 집안에 2t 쓰레기…창원시, 저장강박 가구 청소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평 집안에 2t 쓰레기…창원시, 저장강박 가구 청소 지원
    경남 창원시가 저장강박 가구에 대한 청소 지원에 나섰다.

    창원시 의창구는 16일 이른 아침부터 저장강박 가구로 확인된 한 빌라에서 전문업체를 불러 청소작업에 착수했다.

    16평 규모의 이 집안 곳곳에는 온갖 종류의 쓰레기가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쌓여 있었다.

    최근 들어 낮 기온이 부쩍 오르면서 파리가 날리고 악취까지 심해진 상태였다.

    의창구가 이 집 상태를 처음 확인한 건 지난달이었다.

    취약계층 안부 등을 확인하던 동주민센터 관계자로부터 연락을 받고 해당 가구를 방문했다가 집안을 가득 채운 쓰레기를 발견했다.

    의창구는 6개월 전쯤 이곳으로 이사와 홀로 지내다시피 하는 거주자를 설득해 이날 대대적인 청소에 나섰다.

    이날 오전 이 집에서 수거한 쓰레기는 모두 2t 상당이었다.

    전문업체 청소·소독비용으로만 200만원 상당이 들었다.

    이 비용은 가정의 달을 맞아 기부 의사를 밝힌 민간 기부자의 도움으로 해결했다.

    의창구는 해당 가구 거주자의 저장강박증세가 재발하지 않도록 통합사례관리사가 병원에 동행하게 하는 등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 사업을 신청해 석 달 동안 생계비 100만원씩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의창구 관계자는 "오전 중에 쓰레기를 모두 수거해 집 밖으로 반출하긴 했지만, 방역 등 나머지 청소작업은 아직도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16평 집안에 2t 쓰레기…창원시, 저장강박 가구 청소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 극도의 불안증세로 탈모 "막걸리 학원 수강 취소"

      전통주 조제 학원에서 포착된 후 한 달 만에 코미디언 박나래의 근황이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는 최근 '나락 예언 무당 있었나? 박나래 막걸리 포착 후 근황...

    2. 2

      경찰, 26·27일 김병기 의원 소환조사…13개 의혹 '혐의 다지기'

      공천헌금, 갑질 등의 의혹을 받고 있는 김병기 무소속 의원이 오는 26일과 27일 경찰에 소환되 조사받을 예정이다.22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 수사대는 오는 26일과 27일 김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

    3. 3

      태극기로 물든 효창공원

      제107주년 3·1절을 앞둔 22일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 태극기 거리가 조성돼 있다.용산구가 제107주년 삼일절을 맞아 효창공원 일대에 대규모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독립선열들의 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