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2기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시민 안전 울타리 역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2기 자치경찰위원회 출범…"시민 안전 울타리 역할"
    제2기 인천시자치경찰위원회가 17일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한진호 시 자치경찰위원장(전 국정원 제2차장)은 출범식에서 "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중심이 돼 시민 안전의 든든한 울타리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총 7명으로 구성되는 시 자치경찰위원회는 규정에 따라 시장이 위원장을 지명하고 시의회·위원추천위원회가 각 2명, 시교육청·국가경찰위원회 각 1명의 위원을 추천한다.

    출범식에서는 한 위원장과 김수진 인천대 법학부 교수 등 7명이 유정복 인천시장에게 임기 3년의 자치경찰위원 임명장을 받았다.

    현행 자치경찰제는 경찰사무를 국가경찰과 자치경찰로 나누되 국가경찰이 시도 자치경찰위원회의 지휘를 받아 자치경찰 사무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시민 생활과 밀접한 범죄예방·교통·여성청소년 등 자치경찰사무는 시도에 이관됐지만, 업무는 기존 경찰조직과 인력이 그대로 수행하고 있어 운영상 한계가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티웨이 기내서 보조배터리 화재…연기 흡입 승무원 병원 이송

      중국 하이난성 싼야에서 출발해 청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여객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화재로 연기가 발생했다.10일 티웨이항공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께 싼야국제공항을 이륙한 티웨이항공 TW634편 기내 앞쪽...

    2. 2

      "없던 일로 합시다"…꿈에 부풀었던 여행 가이드의 좌절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블랙아이스 추정…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서 추돌해 5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잇따랐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일대에서 일어난 다수의 추돌사고로 오전 11시 현재까지 모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