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 최고 연 8% 'BNK 아기천사적금'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입기간 중 출산시 4.5~5.5%포인트 우대금리
    "저출산 극복 앞장설 것"
    부산은행, 최고 연 8% 'BNK 아기천사적금' 출시
    BNK부산은행은 저출산 문제 극복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BNK 아기천사적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NK 아기천사적금은 지난해 출시한 결혼특화상품 ‘너만Solo적금’의 후속 상품으로, 결혼 다음 생애주기인 출산에 초점을 맞췄다.

    해당 적금은 가입기간별 기본금리 연 2.00%p에 출산관련 우대이율 최대 5.5%p와 부산은행 실적 우대금리 최대 0.50%p를 더해 1년제 가입기준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제공한다.

    출산관련 우대 이율에는 ▲가입기간 중 첫출산 시 4.50%p, 둘째출산 시 5.00%p, 셋째이상 출산 시 5.50%p ▲신규일기준 만 19세 미만 자녀 2명 이상 시 2.00%p가 있다.

    실적 우대금리로는 ▲너만Solo적금 보유 시 0.30%p ▲신규 고객 우대 0.1%p(너만Solo적금 가입 이력 제외)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시 0.1%p 등이 있다.

    해당 상품은 총 1만좌 한도로 모바일뱅킹 앱(App)을 통해 올 연말까지 판매하며 한도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상품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 실명의 내국인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 24개월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월 1만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불입이 가능하며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혼인율 급감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2030세대를 대상으로 결혼비용마련에 도움을 주는 ‘너만Solo적금’을 2만좌 한정으로 출시해 올 3월까지 판매한 바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김보형 기자
    산업과 부동산, 금융 분야을 취재해온 경제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BNK부산은행, 외국인 금융사기 예방사업 지원

      BNK부산은행은 지난 16일 본점에서 금융감독원 부산울산지원, 부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와 함께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이번 협약은 부산은행의 포용금융 실현을 위한 과정의 하나로 ...

    2. 2

      저출산 대책 발표 6월로 연기…일·가정 양립책 중점 검토

      이달 열릴 예정이던 윤석열 대통령 주재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출산위) 회의가 6월로 연기된 것으로 파악됐다. 기획재정부 등 저출생 대책과 연관된 부처와의 협의가 여전히 현재진행형인데다 최근 저출생 전담 수석실과 부처...

    3. 3

      신한은행, 최고 年3% 입출금계좌 '신한 슈퍼SOL통장' 출시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 통합 앱 ‘신한 슈퍼SOL’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 슈퍼SOL 통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신한 슈퍼SO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