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H, 지난해 중소기업 제품 8조9천억원 구매…"공공기관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H, 지난해 중소기업 제품 8조9천억원 구매…"공공기관 1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해 8조9천억원의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해 전체 공기업·준정부기관 중 중소기업 제품 구매액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전체 87개 공기업·준정부기관의 중소기업 제품 구매액은 36조5천660억원으로, LH 구매액이 전체의 24.5%를 차지한다.

    LH, 지난해 중소기업 제품 8조9천억원 구매…"공공기관 1위"
    LH는 최근 3년간 중소기업 제품 구매액이 총 24조원에 달하며 전체 구매 실적(30조원) 중 중소기업 제품 비중이 80%에 달한다고도 덧붙였다.

    올해는 전체 구매 예정 금액 8조6천억원 중 84%에 해당하는 7조2천억원을 중소기업 제품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LH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제품 구매 외에도 품질향상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 등도 지원하고 있다.

    정운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건설시장의 가장 중요한 동반자인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기술개발부터 제품화, 판로 개척까지 원활하게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도록 LH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기업이 낸 관세 兆 단위…환급까진 험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에 근거해 부과한 상호관세가 무효화됐지만, 그동안 국내 기업이 부담한 관세를 돌려받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환급 자격을 입증하기 까다로운 데다 ...

    2. 2

      냉난방공조 현지화 전략 통했다…LG, 중동 대형 프로젝트 잇단 수주

      LG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낙점한 냉난방공조(HVAC)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동을 포함한 ‘글로벌 사우스’(남반구 개발도상국) 지역에서 정부 주도 대형 프로젝트인 B2G(기업과 정부 간 거래...

    3. 3

      하나금융, MG손보 인수전 중도 하차

      예별손해보험(옛 MG손해보험) 공개매각 예비입찰에 참여한 하나금융지주가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는 본입찰에 응하지 않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예별손보 인수전은 한국투자금융지주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JC플라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