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예술공간 집', 신호윤 작가 초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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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 9일까지… 불상·피에타·동물 시리즈 등 20여 점 전시
사라진 듯 다시 나타나는 형상, 실제와 실체 사이 존재하는 본질에 대해 묵직한 물음을 던져온 신호윤 작가의 전시가 5년 만에 광주광역시에서 열린다.
광주시 동구 '예술공간 집'의 기획 초대로, 다음달 9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의 제목은 '관찰자로부터'다.
자신을 '관찰자'로 상정한 작가의 시선을 엿볼 수 있다.
전시 작품은 총 20여 점이다.
2010년 제작한 평면작품인 '수상한 꽃' 시리즈부터 올해 제작한 근작까지 불상과 피에타, 동물, 가면 등 그간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작가가 2005년 종이 작품을 선보이기 시작한 뒤 더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온 작품들이다.
정면과 측면 등 각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작품의 형상과 종이라는 재료는 신 작가를 상징하는 특별한 지점이기도 하다.
'There is no essence(본질은 없다)' 연작들은 신 작가의 대표 시리즈로, 불상과 피에타 등 종교를 상징하는 성상들에서 존재의 본질을 탐색해 가는 작가의 특별한 시선이 더 확고하게 드러난다. 정면에서 바라보면 형상이 희미하게 사라지고 측면으로 돌아가면 입체적 형상이 다시 나타난다.
신 작가는 "허(虛)와 진(眞)을 피하지 않고 똑바로 바라보는 일, 그것이 지금 우리에게는 필요하다"며 작가로서 사유해 나간 시간이 담긴 작품들이 또 다른 울림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랐다.
전시를 함께 기획한 문희영 예술공간 집 대표는 "세상의 모든 예술가는 모두 특별한 관찰자"라며 "여느 관찰자보다 더 세심하게 들여다본 작가의 시각을 많은 관람객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 작가는 조선대 미술대학 순수미술학부(조소 전공)를 졸업한 뒤 총 12회의 개인전과 국내외 단체전 기획전 등에 참여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광주시 동구 '예술공간 집'의 기획 초대로, 다음달 9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의 제목은 '관찰자로부터'다.
자신을 '관찰자'로 상정한 작가의 시선을 엿볼 수 있다.
전시 작품은 총 20여 점이다.
2010년 제작한 평면작품인 '수상한 꽃' 시리즈부터 올해 제작한 근작까지 불상과 피에타, 동물, 가면 등 그간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작가가 2005년 종이 작품을 선보이기 시작한 뒤 더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온 작품들이다.
정면과 측면 등 각도에 따라 달리 보이는 작품의 형상과 종이라는 재료는 신 작가를 상징하는 특별한 지점이기도 하다.
'There is no essence(본질은 없다)' 연작들은 신 작가의 대표 시리즈로, 불상과 피에타 등 종교를 상징하는 성상들에서 존재의 본질을 탐색해 가는 작가의 특별한 시선이 더 확고하게 드러난다. 정면에서 바라보면 형상이 희미하게 사라지고 측면으로 돌아가면 입체적 형상이 다시 나타난다.
신 작가는 "허(虛)와 진(眞)을 피하지 않고 똑바로 바라보는 일, 그것이 지금 우리에게는 필요하다"며 작가로서 사유해 나간 시간이 담긴 작품들이 또 다른 울림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랐다.
전시를 함께 기획한 문희영 예술공간 집 대표는 "세상의 모든 예술가는 모두 특별한 관찰자"라며 "여느 관찰자보다 더 세심하게 들여다본 작가의 시각을 많은 관람객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 작가는 조선대 미술대학 순수미술학부(조소 전공)를 졸업한 뒤 총 12회의 개인전과 국내외 단체전 기획전 등에 참여했다.
광주=임동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