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SG성동조선, 덴마크 오스테드사 공급할 해상풍력 구조물 완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작년 5월 공급 계약 체결…통영서 제작 완성 축하행사 열려
    HSG성동조선, 덴마크 오스테드사 공급할 해상풍력 구조물 완성
    경남지역 중소 조선사인 HSG성동조선이 첫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완성했다.

    경남도는 21일 오후 통영시 HSG성동조선에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1호기 제작 완성 축하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에는 류명현 도 산업국장, HSG성동조선 고객사인 오스테드사 부사장, 덴마크 대사, 정점식 국회의원, 천영기 통영시장 등이 참석했다.

    HSG성동조선은 지난해 5월 덴마크 오스테드사와 총 920㎿ 규모로 조성 중인 대만 창화 해상풍력 발전단지에 설치될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공급 계약을 맺었다.

    최근 1호기를 성공적으로 완성했다.

    오스테드는 전 세계 29개 해상풍력 발전단지를 운영하는 세계 1위 재생에너지 기업이다.

    덴마크 정부가 지분 51.01%를 보유 중이다.

    HSG성동조선은 지난해 1월 수주 계약을 앞두고 경남도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에 도는 HSG성동조선의 원활한 계약을 위해 이행성 보증보험 발급 관련 관계기관(금융위원회, 산업부 등)에 행정 지원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도왔다.

    류명현 산업국장은 "해상풍력 시장은 미래 에너지원으로 주목받으며 규모가 커지고 있어 HSG성동조선에게도 새로운 기회의 장이 열리고 있다"며 "경남도에서도 생산공정 자동화와 일감 확보를 위한 수주 지원 등 도내 조선해양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합격' 신동엽 딸, 선화예고 졸업생 대표까지…'상장 빼곡'

      서울대 합격 소식이 알려진 방송인 신동엽의 딸 신지효 양이 졸업 후 지난 학창 시절을 돌아봤다.지효 양은 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2026년 2월 6일 졸업. 6년 동안 나의 소중한 친구가 되어...

    2. 2
    3. 3

      김건희에 '로저비비에 가방' 선물…김기현 부부 재판 시작

      김건희 여사에게 260만원대 로저비비에 가방을 선물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부부의 재판이 시작된다.1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조형우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김 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