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일 특허권리자 변동 정보 한눈에…데이터 2천800만건 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일 특허권리자 변동 정보 한눈에…데이터 2천800만건 개방
    특허청은 22일 특허정보활용서비스(plus.kipris.or.kr)를 통해 한국·미국·일본의 특허권리자 변동 정보 데이터 2천800만건을 이날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특허정보활용서비스(KIPRISPlus)는 특허청이 운영하는 공공데이터 개방플랫폼으로, 국내외 13개국 산업재산권(특허·상표·디자인) 공보와 특허 행정정보 등으로 구성된 총 120종의 데이터 상품을 파일 또는 공개API(OpenAPI) 형태로 개방하고 있다.

    이번에 개방하는 정보는 국내외 특허 데이터에서 권리자 변동 이력과 최종 권리자 정보를 추출하고 표준에 맞춰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다.

    기존에는 최종 권리자 정보만 제공돼 사용자들이 권리자 변경이력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데이터 개방을 통해 특허의 국내외 거래 등 이전 및 기술개발 동향을 쉽게 분석·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허청은 개방 수요가 높은 중국특허공보에 대한 국문 번역문 데이터와 한국형 혁신분류체계 분류코드(KPC) 데이터도 오는 7월과 10월 각각 개방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본느 子 아토세이프, 中 첫 진출…'덴티 본조르노' 43억 총판 계약

        글로벌 코스메틱 전문기업 본느의 자회사 아토세이프가 중국 본토에 수출 첫 발을 내디뎠다고 20일 발표했다. 아토세이프는 최근 중국 현지 유통파트너인 ‘미유집...

    2. 2

      서울전자통신, EV 전원부품 키워 2029년 매출 500억 가겠다

      서울전자통신이 최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계획(밸류업 프로그램)’을 공식 공시하고, 사업구조 고도화와 수익성 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2...

    3. 3

      카스, 동계올림픽 광고 한 달 만에 6200만 뷰 돌파

      오비맥주 카스가 2026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맞아 공개한 올림픽 광고 영상 '잊혀지지 않을 우리들의 이야기를 위해'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62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공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