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큐라클, 파트너사의 권리반환 요청 소식에 하한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2일 큐라클이 하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큐라클은 공시를 통해 "당뇨병성 황반부종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의 기술이전 권리의 반환 의향을 통보 받았다고 전했다.
지난 2021년도 10월 프랑스의 떼아 오픈이노베이션과 치료제 'CU06-RE'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으며 떼아 오픈이노베이션은 해당 치료제의 권리 반환 의향을 통보했다. 계약에 따라 30일 간 양사 미팅을 통해 권리가 반환되며 권리 반환 후에는 이미 수령한 계약금, 연구개발 비용에 대한 반환 의무는 가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당일 상상인증권은 큐라클의 공시 소식을 언급하며 권리 반환에 따라 CU06과 관련된 마일스톤 등에 대한 기대가 사라지면서 기업가치 평가가 기존보다 하향 조정될 것으로 판단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큐라클에 대해 5월 7일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론칭 1주년을 맞이한 한경유레카는 5월20일부터 2주간 선물 증정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권을 받아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1등 상품은 갤럭시탭 S9, 2등은 버즈2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