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K기업은행-다우기술, BaaS 기반 서비스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금융API와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한 원스톱 금융서비스 제공
    IBK기업은행-다우기술, BaaS 기반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3일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올인원 업무 플랫폼인 다우오피스에 BaaS(Banking as a Service) 기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3월 다우기술과 ‘중소기업의 디지털경영서비스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업은행의 금융API와 다우오피스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이 다우오피스 내에서 금융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금융서비스 제공을 추진해왔다.

    본 서비스 출시로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은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서비스 내에서 실시간으로 계좌(입출금, 예적금, 펀드, 대출) 조회 및 환율 조회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기존 스크래핑 방식에서 금융API로의 전환을 통해 고객은 다우오피스에서 별도 비용 없이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기업은행의 BaaS 서비스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며, “기업은행 고객이 비은행 플랫폼에서도 편리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BaaS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SOOP, KT 롤스터와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 체결…선수단 콘텐츠 2년간 이어간다

      올해부터 KT 롤스터 선수들의 개인 방송과 팀 콘텐츠를 SOOP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SOOP은 e스포츠 구단 KT 롤스터와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하고, 선수단 방송 및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을 추진한다고 2일(금) 밝혔다.이번 계약은 2026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진행된다. KT 롤스터 선수단은 SOOP 플랫폼 내 공식 계정과 선수별 개인 계정을 통해 직접 방송을 진행하며, SOOP과 KT 롤스터는 공동 기획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 선수단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협업 구조를 구축한다. 이를 바탕으로 선수단의 개성과 팀 색깔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SOOP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e스포츠 선수단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를 한층 강화한다. 선수단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과 공동 기획 콘텐츠를 통해, 팬들이 선수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2. 2

      SOOP, 3일(토) 프로게임단 ‘DN SOOPers’ LoL팀 출정식 진행

      DN SOOPers가 2026년 새 시즌을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SOOP은 오는 1월 3일(토) 오후 2시,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자사 프로게임단 ‘DN SOOPers(DN 수퍼스)’ LoL팀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출정식은 ‘DN SOOPers’라는 새 팀명으로 팬들과 처음 만나는 공식 행사로, DN 그룹과 팀 소개에 이어 선수별 시즌 각오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 유저들의 응원 세션, 코치진의 시즌 준비 과정 공유, 선수단과 팬들이 함께하는 Q&A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행사는 SOOP 수퍼스 LoL 방송국을 통해 라이브로도 중계된다.출정식에는 DN SOOPers 리그 오브 레전드 팀 1군 감독과 코치, 선수 등이 참석한다. 행사 진행은 이은빈 아나운서와 채민준 캐스터가 맡는다.본 행사 종료 후에는 현장에 참석한 팬과 함께하는 팬미팅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팬미팅은 선수들과의 교류와 사진 촬영, 럭키드로우 등 유저 참여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3. 3

      오피, 자영업자를 위한 홈페이지 디자인 서비스 오픈

      SOOP의 연말 축제 ‘스트리머 대상’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SOOP은 27일(토)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SOOP 스트리머 대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트리머 대상은 지난 201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았으며, 한 해 동안 플랫폼에서 활약한 스트리머와 이를 함께 만들어온 유저가 한자리에 모이는 SOOP의 대표 연말 시상식이다.이날 시상식에서는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등 SOOP의 주요 콘텐츠 부문을 아우르는 시상이 진행됐다. 각 부문별 대상으로는 게임 부문 김민교, 보이는 라디오 부문 봉준, 스포츠 부문 감스트가 수상했다.부문별 대상 시상과 함께 방송 지표 기준 상위 0.1%로 선정되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100명과 신인상 10명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으며, 특별상 10팀이 무대에 올랐다. 또한 올해의 콘텐츠 대상으로는 많은 스트리머들이 함께한 스타크래프트 리그 ‘JPL 시즌2’ 콘텐츠가 선정됐다.한편,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SOOP 스트리머 대상’ 다시보기와 전체 수상자 명단 등 자세한 내용은 ‘SOOP 스트리머 대상 페이지(https://www.sooplive.co.kr/award/2025/mai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컬쳐랜드는 이번 시상식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제공을 통해 연말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