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남구, 문현고가교 철거 재시동…주민 설문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남구, 문현고가교 철거 재시동…주민 설문 예정
    부산 남구는 올해 하반기 문현고가교 철거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여론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문현고가교가 지나는 문현동 주민과 그 외 남구 주민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현고가교 철거는 지난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논의될 때 주목받았다.

    도심 발전을 가로막는 고가교를 없앨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됐지만, 엑스포 유치가 무산되면서 철거 논의도 함께 들어갔다.

    남구는 이번 조사를 통해 문현고가교 철거에 대한 여론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앞서 2020년에도 남구는 시에 문현고가교 철거를 요구하는 내용이 담긴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

    남구 관계자는 "문현교차로 일대의 고질적인 매연과 미세먼지, 소음 등 인근 주민들 불편을 해소하고 도시 미관 개선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필요하다"면서 "주민 의견을 모아 부산시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