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1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8.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5.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8.9%, 43.1%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5.3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CJ ENM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실적 추이 및 전망 - 유진투자증권, BUY
05월 24일 유진투자증권의 이현지 애널리스트는 CJ ENM에 대해 "Investment Point 1) 티빙 야구 중계, 예능 중심 편성, 요금제 인상 및 광고 요금제 출시 등 다양한 콘텐츠 및 가격 정책 도입하며 손실폭 크게 축소할 것으로 전망, 2) 올해는 작년 대비 콘텐츠 딜리버리 편수 확대되며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 기대, 3) 제로베이스원, JO1, INI에 이어 올해 2팀의 신인 걸그룹 데뷔로 자체 아티스트 활동 활발하게 이어지며 음악 고성장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며, 커머스도 수익성 회복됨에 따라 연결 수익성 견인할 것으로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