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약품 "녹십자와 개발 파브리병 치료제, 美 희귀의약품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약품 "녹십자와 개발 파브리병 치료제, 美 희귀의약품 지정"
    한미약품은 GC녹십자와 공동 개발 중인 파브리병 치료제 'LA-GLA'가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ODD)으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연구 개발 세금 감면, 허가 심사 비용 면제, 7년간 미국 독점 마케팅 등 FDA가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로써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혁신 신약 가운데 ODD 지정을 받은 의약품은 미국, 유럽, 한국에서 총 21건으로 늘었다.

    파브리병은 유전적 효소 결핍으로 대사에 문제가 생겨, 당지질이 신장·심장·뇌 등에 장기적으로 축적되면서 주요 장기에 손상을 입히는 희소 질환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LA-GLA는 월 1회 피하 투여하는 방식의 지속형 효소 대체요법 치료제다.

    기존 치료제는 2주에 한 번씩 장시간 정맥에 주사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한미약품과 GC녹십자는 LA-GLA의 글로벌 임상 시험 계획(IND) 신청을 준비하는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T, 겨울 내내 '로밍 데이터' 추가 제공…"최대 6GB"

      KT가 겨울방학 해외여행 시즌을 맞아 로밍 데이터 추가 제공 등 프로모션을 시행한다.KT가 2일 로밍 데이터 추가 제공 프로모션을 다음 달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을 위해 &...

    2. 2

      AI 강조하던 이통사들, 해킹사태 겪더니…'강조점' 바뀌었다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최고경영자(CEO)들이 신년사에서 꼽은 올해 사업 우선 순위는 인공지능(AI)보다 이동통신(MNO), 보안이었다. CEO들은 신년사에서 AI 사업보...

    3. 3

      2년간 몸집 줄이더니…카카오 '응축의 시간' 끝낸다

      카카오그룹이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겠다는 신년 메시지를 냈다. 올해가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화하는 원년이라면서 인공지능(AI)과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동력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