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븐틴, 데뷔 9주년 맞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부금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에 사용
    "의미 있는 일 동참, 보람 차고 감사해"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데뷔 9주년을 맞아 뜻깊은 선행을 실천했다.

    28일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데뷔 기념일인 지난 26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글로벌 교육 환경 조성 후원금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세븐틴과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진행하는 교육캠페인 고잉투게더(#Going Together)의 확산과 미래 교육을 논의하는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개최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븐틴은 소속사를 통해 "저희의 생일이나 다름없는 데뷔 기념일에 이처럼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 차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2015년 데뷔한 세븐틴은 그간 다양한 형태의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 왔다. 특히 데뷔 기념일인 5월 26일에는 전 세계 교육 소외 계층을 비롯해 학대피해아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등에 나눔을 실천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이들은 지난 2022년 8월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고잉투게더 캠페인을 펼치며 교육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 일환으로 아프리카 말라위 교육 재건, 동티모르 지역 학습 센터 2개소 건립 등 의미 있는 수확을 거두었다.

    나아가 세븐틴은 지난해 11월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본부에서 개최된 제13회 '유네스코 청년포럼'에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스페셜 세션을 단독 배정받아 청년 세대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피커로서 영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븐틴, 베스트 앨범으로 '빌보드 200' 5위

      그룹 세븐틴이 베스트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200' 5위에 올랐다.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2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17 이즈 라...

    2. 2

      콘서트에 베스트 앨범까지… '바쁘다 바빠' 세븐틴

      [ 포토슬라이드 202404295318H ]그룹 세븐틴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베스트 앨범 '17 IS RIGHT HERE'(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어' 발매 기념 ...

    3. 3

      세븐틴, 하이브 내홍에도 '정상영업'…"가요계 지휘하겠다" [종합]

      그룹 세븐틴(SEVENTEEN)이 최고의 퀄리티를 자신한 베스트 앨범으로 가요계를 지휘한다.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은 29일 오후 서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