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1000만개 판매..."식단관리도 햇반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1000만개 판매..."식단관리도 햇반으로"
    CJ제일제당의 '햇반 곤약밥'이 인기를 끌며 웰니스 즉석밥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이 2022년 9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햇반 곤약밥 판매량의 월 평균 성장률은 약 23.5%를 기록했다. 지난 4월에는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회사 측은 햇반 곤약밥의 인기 요인으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구현한 맛과 간편성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밥의 수분감과 찰기는 살리고 구수한 향을 극대화해 곤약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또, 따로 곤약쌀을 준비하고 불리는 번거로움 없이도 2분만에 완성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엔 곤약과 다양한 통곡물을 배합한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을 출시했다.

    지난해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 솥반, 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전년 대비 약 두배 규모로 늘며 6.3%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