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해안 패류채취 금지 조치 해제…양식장·연안 계속 감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해안 패류채취 금지 조치 해제…양식장·연안 계속 감시
    국립수산과학원은 남해안에 내려졌던 마비성 패류독소로 인한 패류 채취 금지 조치를 27일 해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 18일 경남 거제시 일부 연안 해역의 홍합에서 처음 허용치를 넘은 패류독소가 검출됐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이후 70일 동안 경남 창원, 고성, 통영, 부산과 울산 일부 연안을 패류 채취 금지구역으로 설정했다.

    패류채취 금지 조치는 14일 이상 허용 기준치 이하의 패류독소가 검출되는 등의 경우에 해제된다.

    최용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마비성 패류독소는 추후 다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패류 양식장과 연안에 대한 감시 체제는 계속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관장, 설 직전까지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 운영

      정관장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정관장 당일신청·당일배송은 결제 즉시 배송지에서 가장 가까운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배송...

    2. 2

      롯데백화점,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 진행…반납 시 포인트 증정

      롯데백화점이 올 설에도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를 통해 자원 순환의 가치를 이어간다고 11일 밝혔다.'보랭 가방'은 명절 선물 세트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제작된 전용 가방이다. 롯데...

    3. 3

      금융분야 AI의 환경 변화 [태평양의 미래금융]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