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크아든, 폭포수 기화 냉각 방식…여름엔 선풍기, 겨울엔 온풍기
㈜위드프렌즈의 냉풍기 전문브랜드 이노크아든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생활가전(냉풍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노크아든은 나날이 더워지는 여름, 에어컨보다 전기세를 다수 절약할 수 있으면서도 폭포수 기화 냉각 방식으로 빈틈없이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가정 및 업소용 파워 냉풍기를 선보이고 있다.

폭포수 기화 냉각이란 물이 수증기로 변하면서 주변의 열을 흡수해 냉각되는 자연 현상이다. 이러한 기능에 기화 냉각 필터를 더하면 공기 중 유해 먼지를 깨끗하게 여과시켜, 맑은 공기에 시원한 바람까지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노크아든, 폭포수 기화 냉각 방식…여름엔 선풍기, 겨울엔 온풍기
이노크아든은 여름을 맞이해 무더위를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가정과 업소에서 사용 가능한 소형 가전제품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을 제거해 주는 날개 없는 선풍기는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를 80.4% 제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톨루엔 및 초산을 100%, 암모니아를 72.9%, 아세트알데히드를 89.9% 제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여름에는 선풍기로 겨울에는 온풍기로 사용할 수 있는 ‘3 in 1(하나로 3가지 기능)’ 제품으로 출시돼 실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계절마다 불필요하게 넣었다 꺼냈다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하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