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휘발유 시장 공략나선 HD현대오일뱅크, 브랜드 리뉴얼한다
HD현대오일뱅크가 고급 휘발유 시장으로 사업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기존 브랜드를 리뉴얼해서 소비자들의 수요를 맞출 계획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고급 휘발유 제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라고 30일 발표했다. 지난 2020년 고급휘발유 제품 '카젠'을 리뉴얼한 데 이어, 올해 5월에는 브랜드 디자인과 슬로건을 개선했다.

HD현대오일은 기존 제품보다 가독성을 개량하고, 강하고 스피디한 인상을 부여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에 '고급을 넘어 고성능으로'라는 슬로건을 더해 소비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HD현대오일뱅크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카젠'은 100 이상의 옥탄가를 갖추고 있다. 카젠이란 브랜드명도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와 최고를 뜻하는 '제니스'를 합성한 단어다. 고급 휘발유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HD현대오일뱅크는 고급 휘발유 제품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19년부터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카젠을 6년 연속 독점 공급하고 있다. 출력을 높여야 하는 스포츠카의 엔진에는 옥탄가가 높은 고급 휘발유가 필수다.

올해 4월에는 국내 3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현대N페스티벌'에 참가한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와 연료 후원 협약을 맺었다. 팀HMC는 현대자동차 사내 동호회인 '현대모터클럽' 회원들로 이뤄진 아마추어 레이싱 팀이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고급 휘발유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라며 "모터스포츠 대회 및 모터스포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