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약처, 학교급식용 식재료 보존·유통기준 위반 업체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약처, 학교급식용 식재료 보존·유통기준 위반 업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학교 급식용 식재료를 운반하면서 보존·유통 온도 기준을 위반한 물류대행업체 3곳과 업체 관계자 3명을 식품위생법 위반 등 혐의로 적발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식약처는 지난해 11월 일부 물류대행업체가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자에게 급식용 식재료를 운반하면서 보존·유통 온도를 지키지 않은 사실을 적발한 뒤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 결과 이번에 적발된 물류대행업체는 2018년 8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실온·냉장 급식용 가공식품 및 냉장·냉동 포장육 등 축산물을 혼재해 냉장으로 운반하는 등 보존·유통 기준을 준수하지 않고 약 3천800회 운반해 42억원 규모의 운반 수수료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물류대행업체는 물류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보존·유통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아울러 이 중 2개 업체는 축산물운반업 영업 신고를 하지 않고 포장육 등 축산물을 운반했다고 식약처는 전했다.

    이들 업체는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식약처는 "급식 식자재 유통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국민이 안심하고 급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여가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어 가겠습니다."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인사이드 K-Vibe 미디어 이벤트'에서 "고객의 행동에서 쌓이는...

    2. 2

      '진작 사둘 걸 그랬네'…1년 만에 150% 뛰었다 '역대급 폭등'

      미국이 카리브해 지역에 병력을 증강 배치하며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3일(현지시간) 금과 은 등 귀금속 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금 선물 종가는 전...

    3. 3

      [단독] 18년 만에 홈쇼핑 채널 팔렸다…라포랩스, SK스토아 인수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가 데이터홈쇼핑 업체 SK스토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SK스토아의  4050 여성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는 퀸잇이 홈쇼핑 채널과 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