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벤처·창업기업 전용 벤처나라 등록기간 6년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 벤처·창업기업 전용 벤처나라 등록기간 6년으로 확대
    조달청은 벤처·창업기업 쇼핑몰인 벤처나라의 등록 기간을 6년으로 연장하는 내용의 규정 개정안을 다음 달부터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벤처나라는 창업·벤처기업의 공공부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2016년 10월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조달청은 벤처·창업기업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과 판로지원을 위해 벤처·창업기업제품 지정 기간을 현행 5년(기본3+연장2)에서 6년(기본3+연장3)으로 1년 확대한다.

    이번 지정 기간 확대로 1만1천390개 제품(1천853개사)이 1년 더 지정 연장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격월로 이뤄지던 지정 심사를 매월로 심사 주기를 늘려 상시 지정 체계로 전환해 신속하게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벤처나라는 지난 8년간 누적 실적 5천764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말 기준 총 453개사가 벤처나라 실적을 토대로 혁신제품(223개사)·우수제품(78개사)·다수공급자계약(MAS·121개사) 등 더 큰 조달시장으로 진출했다.

    전태원 신성장조달기획관은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혁신적인 벤처·창업기업이 벤처나라를 발판으로 성장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우리은행, 신용대출 최고금리 연 7% 상한제 도입

      우리은행이 개인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신용대출의 최고 금리를 연 7% 이하로 제한하기로 했다. 그동안 연 10%대 안팎의 높은 금리로 돈을 빌려야 했던 청년, 주부와 같은 금융 취약계층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2. 2

      1.96㎏으로 더 가벼워진 청소기...삼성전자, 역대 최경량 ‘제트 핏’ 출시 [HK영상]

      영상=삼성전자 / 편집=윤신애PD삼성전자가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최대 180W의 흡입력으로 사용성을 크게 높인 무선 스틱 청소기 '제트 핏' 신제품을 23일부터 판매한다.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세계 ...

    3. 3

      내년 '스마트 홈' 트렌드는?…삼성전자, CES 기술 포럼 예고

      삼성전자가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최신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조명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22일 다음 달 열리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