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홈플러스, 1.3조원 규모 리파이낸싱 완료…"재무안전성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플러스, 1.3조원 규모 리파이낸싱 완료…"재무안전성 개선"
    홈플러스는 지난 22일 대주단과 리파이낸싱 계약을 체결하고, 31일부터 1조 3,000억 원 자금 인출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 홈플러스는 메리츠증권, 메리츠화재, 메리츠캐피탈 등 총 3개사로 이뤄진 대주단과 3년 만기 조건으로 총액 1조 3,000억 원 규모의 리파이낸싱 계약에 합의한 후, 22일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리파이낸싱 이자율도 PF 사태로 최근 금융시장이 경색된 상황에도 양호한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홈플러스는 리파이낸싱 계약에 따라 31일 1차로 1조 원을 인출한 후, 6월 10일 잔액인 3,000억 원을 인출할 계획이다.

    인수금융 잔액, 임차보증금 유동화증권 및 메리츠 후순위 대출금 등을 상환하고, 남은 자금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환 등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리파이낸싱을 통해 약 1조 원의 유동부채를 상환하면서 재무안정성이 크게 개선됐다"며 "올 상반기에는 자산재평가도 예정돼 있어 총 1조 원대로 예상되는 재평가가 완료되고 나면 부채비율 등 재무구조도 확연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자동차기자협회, 올해의 혁신상에 무뇨스 현대차 사장 선정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자동차 산업 및 홍보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2025 자동차인’ 시상식을 22일 ...

    2. 2

      비트코인 샀는데…"지금이라도 탈출해야 하나" 파격 전망

      연말이 다가오면서 비트코인의 추가 조정 가능성이 커져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퀀트 트레이더 '크립토온체인(CryptoOnchain)'...

    3. 3

      삼성전자 DS, IEEE 펠로 배출…반도체 기술력 입증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에서 두 명의 미국 전기전자공학회(IEEE) 펠로(석학회원)가 배출됐다. IEEE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 학회로,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