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대구시장, 싱하이밍 中대사에 판다 한쌍 대여 요청(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청두 직항로 개설도 추진…하반기 주청두 대구사무소 개설

    홍준표 대구시장은 31일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만나 오는 2027년 완공 예정인 대구대공원에 판다 한 쌍을 보내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싱하이밍 中대사에 판다 한쌍 대여 요청(종합)
    홍 시장은 이날 취임 후 처음으로 대구를 공식 방문한 싱 대사의 예방을 받은 자리에서 이같이 요청했다.

    홍 시장은 "이를 통해 한중관계 개선과 중국에 대한 한국 국민의 친밀도와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최근 들어 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정세가 복잡해지고 있지만 양국 간 내실 있는 관계 구축을 통해 상호 의미 있는 발전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다져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싱 대사는 "홍 시장의 제안을 중국 중앙정부에 잘 전달하겠으며 앞으로도 대구와 중국이 더욱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홍 시장은 또 이 자리에서 대구시 자매 도시인 중국 쓰촨성 청두시와 대구 간 직항로 개설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대구시는 올해 하반기 청두시에 한국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해외 사무소를 개설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주청두 대구사무소 개설을 위해 이번 주 실무단을 현지에 파견, 사무실 임차 등 문제를 점검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8일 수성구 삼덕동 대구미술관 서편에서 열린 대구대공원 착공식에서 "대구대공원이 시민이 쾌적하고 즐겁게 휴식하고 동물원 동물들이 건강하게 서식하는 곳이 되도록 하고 시민 관심이 많은 판다도 들여올 수 있도록 중국과 잘 협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 싱하이밍 中대사에 판다 한쌍 대여 요청(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