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일 구름 많고 낮에 더워…남부 소나기·우박 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침 11~17도·낮 20~28도…내륙엔 아침 안개
    내일 구름 많고 낮에 더워…남부 소나기·우박 주의
    월요일인 3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낮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25도 정도겠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11~17도, 낮 최고기온은 20~28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지역은 한낮 25도 안팎까지 기온이 올라 덥겠으나 바다 쪽에서 동풍이 부는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20도 내외에 머물러 선선하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16도와 28도, 인천 16도와 26도, 대전 14도와 27도, 광주 15도와 28도, 대구 14도와 25도, 울산 14도와 21도, 부산 16도와 22도다.

    대기 상층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는 가운데 낮에 지상의 공기가 데워지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져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겠다.

    전라내륙과 경남내륙 일부엔 우박이 떨어질 수 있으니 농작물에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소나기 강수량은 호남·경남내륙 5~20㎜, 부산·울산·경남남해안·대구·경북 5~10㎜, 충청과 제주산지 5㎜ 내외일 것으로 예상된다.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소나기에 하천이나 계곡물이 급격히 불어날 수 있으니 하천과 계곡엔 되도록 가지 않는 것이 좋겠다.

    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발생하겠다.

    이에 가시거리가 1㎞ 미만으로 떨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니가 답 알려주고 갔다"…'한능검' 응시생들 환호한 이유

      제7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에서 블랙핑크 제니 덕분에 문제를 맞혔다는 수험생의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지난 7일 시험이 끝난 뒤 X(구 트위터)에는 "이번 한능검 너무 어려워서 죽 쑬뻔하다가 갑자기 ...

    2. 2

      종교 문턱 낮춘 실용주의…예술로 채운 섬 '사디야트'를 빚다

      지난달 30일 찾은 아랍에미리트(UAE)의 수도 아부다비 곳곳에서는 건축물 주변을 돌아다니며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사람들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었다. 장 누벨, 프랭크 게리 등 건축 거장들이 길거리에 만들어낸 &l...

    3. 3

      '창단 20년차' 금호솔로이스츠, 국가별 음악 들고 관객 만난다

      창단 20년차를 맞은 한국 실내악단인 금호솔로이스츠가 국가별 테마로 클래식 음악 팬들을 만난다. 금호문화재단은 “금호솔로이스츠가 다음 달 5일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다섯 차례 공연한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