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시간제보험료 840원으로 인하…업계 최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시간제보험료 840원으로 인하…업계 최저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현대해상과 제공하는 시간제 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배달업계 최저가 수준인 840원으로 인하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4월 시간당 보험료를 870원으로 내린 데 이어 2개월 만에 다시 보험료를 낮춘 것이다.

    시간제 보험은 라이더들이 운행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9년 12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보험 가입장벽을 낮추고 사회적 안전망을 확대하고자 배달업계 최초로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도입 초기 보험료는 1천770원이었지만 현재 840원으로 52.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우아한청년들은 현대해상과 함께 서비스 중인 일일 정액형 보험료도 기존 6천원에서 5천500원으로 8.3% 인하했다.

    일일 정액형 보험은 운행 시간과 관계없이 하루 단위로 동일한 보험료를 적용하는 서비스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테슬라 불붙인 '휴머노이드 전쟁'…뒤에서 웃는 K배터리

      현대차그룹·테슬라 등 자동차 제조사가 연이어 휴머노이드를 선보이며 '피지컬 AI(인공지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이 양산형 아틀라스를 발표하면서 테슬라와의 경쟁이 가열되...

    2. 2

      버핏,퇴임전 애플·아마존 팔고 뉴욕타임스 샀다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지난해 말 애플과 아마존의 지분을 더 줄이고 뉴욕타임스에 일부 투자하기 시작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와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버크셔 해서웨이는 증권거래위원회(SEC...

    3. 3

      日, 1차 대미투자로 발전·석유수출시설·인공 다이아몬드공장 투자

      트럼프 행정부는 일본이 텍사스주의 석유 수출 시설과 조지아주의 산업용 다이아몬드 공장, 오하이오주의 천연가스 발전소 등에 총 360억 달러(약 52조원) 규모로 투자한다고 현지시간으로 17일 발표했다.일본도 18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