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 오물풍선 내려온 날 전방 육군 사단장 음주…감찰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 오물풍선 내려온 날 전방 육군 사단장 음주…감찰 착수
    북한이 남쪽으로 오물 풍선을 살포할 때 경기도 파주 최전방의 육군 제1보병사단장이 음주 회식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군에 따르면 지상작전사령부는 1사단장이 지난 1일 참모들과 음주 회식을 했다는 제보 내용을 접수해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

    1일 당시 북한은 오후 8시께부터 대남 오물 풍선을 보내기 시작했고 풍선들은 북측에서 남하하다가 오후 8시 45분께를 전후해 군사분계선(MDL)을 넘기 시작했는데, 1사단장은 이 시간에 작전 지휘 현장이 아닌 회식 자리에 있었다고 전해졌다.

    합동참모본부는 전날인 지난달 31일에 이미 "6월 1일부터 북풍이 예고되어서 대남 오물 풍선이 예상된다"고 판단하고 각급 부대에 대비 태세 강화를 지시한 상태였다.

    육군은 당시 1사단의 작전 필수 요원들은 근무하고 있었다며 감찰 결과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국, 민주당에 합당 결론 요구…"이견 해소까지 기다릴 것"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합당을 제안한 더불어민주당에서 (합당과 관련한) 결론을 내달라"고 말했다.조 대표는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민주당 정청래 대표의 합당 제안 후 민주당 내...

    2. 2

      이재명 야밤 폭풍 SNS '강경발언'…국민의힘 "트럼프 흉내 위험"

      이재명 대통령은 2일 국민의힘을 겨냥해 "망국적 부동산투기 옹호도, 시대착오적 종북몰이도 이제 그만하시면 어떨까요"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엑스에 이 대통령을 비판하는 국민의힘 논평을 다룬 기사를 공유하며...

    3. 3

      李대통령, 국힘 겨냥 "부동산 투기 옹호도, 종북몰이도 그만"

      이재명 대통령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야권의 비판을 겨냥했다. 이 대통령은 "망국적 부동산 투기에 대한 옹호도, 시대착오적 종북몰이도 이제 그만 하시면 어떻겠나"라고 반박했다.이 대통령은 2일 엑스(X...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