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어디서 나오나?"…모델 답변에 1600만 시선 집중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콩계 영국인 모델 도로시 쳉. / 사진=confidenceheist](https://img.hankyung.com/photo/202406/01.36995202.1.jpg)
길거리에서 만난 사람들에게 자신감의 원천에 대한 돌발 질문을 던지는 인스타그램 계정 'confidenceheist'에는 홍콩계 영국 국적의 모델 '도로시 쳉'을 담은 영상이 지난달 31일 올라왔다. 이 영상은 게시 열흘 만인 11일 오전 기준 약 1600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은 약 5600개가 달렸다.
영상을 보면 이어폰을 귀에 꽂은 채 곧은 자세로 경쾌하게 걷는 쳉에게 '자신감이 어디서 나오냐'는 질문이 던져진다. 쳉은 이 깜짝 질문에 고민하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라고 활짝 웃으며 답한다.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자가 이어 '당신 참 자신감 있게 걸었다'고 대화를 이어가자, 쳉은 "고맙다. 나는 기독교인이다. 그래서 믿음이 있다"고 답한다.
![인스타그램 계정 'confidenceheist' 운영자가 길을 걷고 있는 도로시 쳉을 붙잡아 돌발 질문을 던지는 모습. / 사진='confidenceheist'](https://img.hankyung.com/photo/202406/01.36995192.1.jpg)
기독교 신자로 추정되는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쳉을 향한 호평이 쏟아졌다. 특히 그가 1초의 고민도 없이 자신감의 원천으로 신앙심을 꼽은 데 대한 동경이었다. 다만 이 영상이 더욱 주목받은 점은 종교가 없다는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일부 긍정적인 반응이 나왔다는 것이다. 쳉의 영상을 접한 한 한국 네티즌은 "무교인데, 저런 긍정적인 태도로 자신감 있게 살아갈 수 있으면 신이 도움이 되는 건 맞다"고 했다. 다른 네티즌도 "자신 있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모습 아름답다"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