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감원, '100억 횡령' 우리은행 내일 현장검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감원, '100억 횡령' 우리은행 내일 현장검사 착수
    금융감독원이 100억원 규모의 횡령 사고가 발생한 우리은행을 오는 12일부터 현장검사 하기로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11일 "오늘까지 상황을 파악해 내일부터 검사에 착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전날 사고 소식을 인지한 뒤 이틀 만에 긴급 검사에 착수하는 것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 지점 직원 A씨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대출 신청서와 입금 관련 서류를 위조하는 방식으로 대출금을 빼돌린 뒤 해외 선물 등에 투자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은행이 모니터링을 통해 대출 과정에서 이상 징후를 포착하고, A씨에게 소명을 요구하자 A씨는 전날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은 A씨가 횡령한 돈을 가상화폐와 해외 선물 등에 투자했으며 약 40억원 정도 손실을 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은행권에서 거액의 횡령 사고가 끊이지 않으며 내부통제 장치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A씨는 기업 단기 여신 관련 서류를 조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단기 여신에 대해서는 본점 모니터링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점을 악용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HD한국조선해양, 지멘스와 '선박 설계-생산 통합 플랫폼' 구축한다

      HD한국조선해양이 선박 설계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데이터로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 손잡는다. 지멘스와 함께 조선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2. 2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여가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어 가겠습니다."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인사이드 K-Vibe 미디어 이벤트'에서 "고객의 행동에서 쌓이는...

    3. 3

      "진작 사둘 걸 그랬네"…'1억→2억5000만원' 역대급 폭등

      미국이 카리브해 지역에 병력을 증강 배치하며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 군사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3일(현지시간) 금과 은 등 귀금속 값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금 선물 종가는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