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기안전공사, ‘2024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 참여 홍보관 개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기안전공사, ‘2024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 참여 홍보관 개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지현)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서관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참여해 홍보관을 운영하고, ESS(에너지저장장치) 통합관리시스템 원격감시를 시연한다.

    경상북도와 한국전기공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전기신문사와 엑스코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전기산업 엑스포’는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성장과 함께 차세대 대한민국 전기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올해 4회를 맞이하여 범국민 차원의 시설안전 강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안전특별존을 조성했다.

    공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안전 50년!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공사의 50년 역사와 미래에너지 사업에 관한 역할과 준비 과정을 소개하고, ESS 통합관리시스템 원격감시 시연을 펼쳤다.

    전시회 첫날 개막식에 참석한 박지현 사장은, “디지털 기반 안전관리 시스템으로의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AI, 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디지털 원격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기재해 예방과 기술 선진화를 위해 더욱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물티슈 1위' 한울생약, 건티슈로 영토 확장

      쉽게 뽑아 쓰고 버리는 물티슈의 제조 공정은 예상외로 정밀하고 청결했다. 경기 파주시 문산읍에 있는 한울생약은 제약회사 무균실을 연상케 하는 청정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최고 등급의 공기 정화 시스템을 통해 유해공...

    2. 2

      캐스코, 정읍 공장 증설…선박 부품에 271억 투자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삼영의 자회사인 캐스코가 약 271억원을 투자해 전북 정읍 공장을 증설한다.선박엔진 부품회사 캐스코는 22일 전북특별자치도 및 정읍시와 투자협약(MOU)을 맺고 실린더 라이너 전용 주물공장에 추가...

    3. 3

      "6년만 버텨볼까?"…우리은행, 빚 안갚는 차주 이자 면제

      우리은행이 1000만원 이하의 대출을 6년 넘게 갚지 않은 차주에 대한 추심을 중단하기로 했다. 더 이상 빚을 갚으라는 독촉을 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연체 차주들이 6년 넘게 납부하지 않은 이자도 면제해주기로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