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스톱, 급락 배경에 '로어링 키티' 있나…콜옵션 거래 급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스톱, 급락 배경에 '로어링 키티' 있나…콜옵션 거래 급증
    미국 증시 대표적인 '밈 주식'인 게임스톱(GME)이 콜옵션 거래 급증과 함께 16.5% 하락 마감했다.

    현지시간 12일 게임스톱의 콜옵션 거래량은 9만3,266건으로 집계됐다. 게임스톱의 30일 평균 콜옵션 거래량은 1만 건 수준이다. 해당 콜옵션 계약 가격은 장중 40% 넘게 하락했다.

    시장에선 콜옵션 대량 거래에 '로어링 키티'가 연관됐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로어링 키티는 SNS 등에서 의견을 올리며 밈 주식 열풍을 주도하는 인물이다.

    로어링 키티는 행사가 20달러, 만기일 21일인 게임스톱 콜옵션 계약 12만 개를 보유하고 있음을 공개했다. 계약에 따라 로어링 키티는 120만주의 게임스톱 주식을 만기일에 주당 20달러, 총 2,400만 달러에 사야 한다. 로어링 키티가 공개한 주식 계좌의 잔고를 초과하는 규모다.

    연초 20달러를 밑돌던 게임스톱 주식은 최근 급등락을 반복하며 25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21일까지 게임스톱의 주가가 20달러를 웃돌 것으로 확신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로어링 키티의 포지션 청산은 게임스톱 주가의 하락과 직결될 수 있다. 옵션 트레이더들은 로어링 키티가 만기 전에 콜옵션을 매도했거나 롤오버를 선택했고, 이것이 오늘 게임스톱 콜옵션 거래량 급증과 주가 하락에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추측한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박현주 "5년간 벌어들일 28조원, 글로벌 M&A에 투입"

      “앞으로 5년 간 벌어들일 200억 달러(약 28조5000억원)를 글로벌 M&A(인수합병)하는 데 재투자하겠습니다.”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동...

    2. 2

      미래에셋證 17% 급등…우리금융 시총 추월

      미래에셋증권 주가가 29일 17.39% 급등하며 우리금융지주 시가총액을 추월했다. 증권주가 금융지주 시총을 넘어선 첫 번째 사례다. 증시 활황에 더해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투자 성과가 부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

    3. 3

      기업들 "고금리 무섭다"…'7년 이상' 장기 회사채 발행 실종

      ▶마켓인사이트 1월 29일 오전 10시 7분기업들이 차입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장기 회사채 발행을 줄이고 단기 자금 조달 전략으로 바꾸고 있다. 고금리 기조가 장기화하면서 7~10년 만기 장기물의 이자 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