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한양행, 피로 회복·활력 증진에 '라라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한양행, 피로 회복·활력 증진에 '라라올라'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철 인체는 변화하는 온도에 대처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쓴다. 평소보다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면역력도 떨어지기 쉽다. 몸이 축축 늘어지고 활력이 없는 증상을 호소하는 이유다. 이럴 때 필요한 활력 영양소 중 하나가 아르기닌이다.

    아르기닌은 운동 효과를 높이고 무기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인체 대사와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간 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운동 수행력과 근육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체내 암모니아에 의한 독성을 제거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산화질소 전구체로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세포 성장에 관여해 외부 유해 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물질이다.

    아르기닌은 돼지고기, 닭 가슴살, 장어, 호박 씨앗, 병아리콩 등에 많이 들었다. 무기력증을 크게 완화시키길 원한다면 3000~6000㎎ 정도 섭취해야 한다. 식품으로 모두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해 적절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된다.

    유한양행의 라라올라액은 고함량 아르기닌을 함유한 일반의약품이다. 라라올라는 1일 1회 복용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5000㎎을 함유했다. 정신적·신체적 무기력 증상과 아미노산 결핍 상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에너지 생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에도 좋다.

    업체 관계자는 “매일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운동을 좋아하는 분, 학생 및 수험생, 근력이 필요한 시니어 등 모든 연령층에 추천한다”고 했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외제약,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과도하게 증발돼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눈의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 등의 증상을 느끼는 질환이다. 공기 중의 유해물질로 인해 쉽게 발병한다.JW중외제약은 포도당을 통해 눈에 영...

    2. 2

      일동제약,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은 활성 비타민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피로회복제 브랜드다. 1963년 출시 이후 꾸준한 연구개발(R&D)과 시장 세분화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아로나민은 복용자의 건강 상태와 사용 목적...

    3. 3

      제일약품, 1회 도포 무좀약 테르비케어 크림

      무좀은 곰팡이균 등의 감염으로 고온다습한 여름철에 많이 발생한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무좀 해결책으로 ‘제일 테르비케어 크림’과 ‘테리나핀쿨 크림’을 제안한다.제품 주요 성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