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청군, 조손가족 교육비 부담 던다…특기활동비 월 10만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청군, 조손가족 교육비 부담 던다…특기활동비 월 10만원 지원
    경남 산청군이 조손가족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책을 마련했다.

    13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역에 거주하는 18세 이하 조손가족 손자녀를 대상으로 '조손가족 손자녀 특기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손자녀 돌봄과 학습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조손가족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려고 시행한다.

    군은 내달부터 예체능, 요리, 컴퓨터 등 특기활동 학원비를 월 10만원 범위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청에 등록된 학원과 교습소 등 예체능, 직업기술뿐만 아니라 학습지나 인터넷 강의 수강 비용도 지원한다.

    특기활동비 지원 희망자는 거주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와 수강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승화 군수는 "이번 사업은 조손가족의 차별 없는 교육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맞춤형 복지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NS'로 마약류 대량 밀수·유통…태국인 총책 등 21명 검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해 마약류를 대량 밀수·유통한 일당이 경찰에 대거 검거됐다.경남 진주경찰서는 2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20대 국내 총책 A(태국 국적)씨와 유통책, 투약 ...

    2. 2

      "상사한테 인사 안 한다"…인사평가 '최하' 받은 직원 급기야 [김대영의 노무스쿨]

      사내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은 사실과 내부 비리를 신고한 이후 인사평가에서 하위 등급을 받은 직원이 회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법원은 이 직원의 행위를 '공익신고'로 인정하면서...

    3. 3

      치위생사에 '채혈' 시킨 치과의사…법원 "자격정지 3개월 정당"

      법원이 치과위생사에게 의료인이 해야 하는 수백여차례 채혈을 지시한 치과의사에게 자격정지 3개월 처분을 내린 것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이정원 부장판사)는 지난해 11월 치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