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청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LG 에이머스(Aimers)'가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LG 에이머스는 AI(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2년 하반기에 시작된 이래 많은 청년들의 직무역량 향상에 기여해 왔다. 2023년에는 그 성공적인 운영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학력과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 4기까지 총 90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5기는 오는 20일까지 LG 에이머스 공식 홈페이지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7월 한 달간 서울대학교 김건희 교수, 연세대학교 노알버트 교수, 한양대학교 송재욱 교수 등 국내 최고 교수진의 핵심 이론 강의를 수강하며 AI 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배울 수 있다.

8월에는 ‘온라인 해커톤’이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은 실제 업무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와 데이터를 본인의 AI 역량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론을 넘어 실무 역량을 쌓으며 진로 선택과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온라인 해커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년들은 9월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해커톤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된다. 이 대회의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LG 입사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오프라인 해커톤 대회 기간 동안에는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 퍼스널컬러 진단 등과 함께 채용 박람회가 진행되며 LG AI 인재 풀(pool) 등록 기회가 제공된다.

LG는 또한 ‘AI 전문가’를 꿈꾸는 교육 수료생을 위한 ‘멘토링 데이’와 ‘홈 커밍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LG 관계자는 “AI 교육 뿐만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멘토링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