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B금융투자 "한한령 해제 예단 어려워…미디어 업종 지켜봐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B금융투자 "한한령 해제 예단 어려워…미디어 업종 지켜봐야"
    DB금융투자는 14일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여부는 예측하기 어렵다며 미디어 업황 회복과 라인업 확대가 기대되는 내년까지 제작사들의 실적을 지켜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날 미디어 업종 보고서를 내고 "지난 7년간 그랬듯 중국 시장 오픈 여부는 예단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달 리창 중국 총리 방한으로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커졌고 이에 미디어 업종 주가도 잠시 반등한 바 있다.

    신 연구원은 "K-드라마의 중국 수출이 본격화된다면 당연히 스튜디오드래곤, 콘텐트리중앙(SLL), SBS(스튜디오S) 등 대형 제작사들의 수혜가 가장 클 것"이라면서도 "중소형 제작사들도 연간 2∼4편씩 꾸준히 드라마를 제작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신작 동시 방영으로 인한 실적 성장 스토리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중소형 제작사로 중 키이스트는 연간 5∼6편 드라마 방영이 예정돼 있으며, NEW는 영화 '설계자', 드라마 '화인가스캔들'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한 달에 한 번씩은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에이스토리는 '크래시' 외 하반기 드라마 2편을 편성 확정했으며, 코퍼스코리아는 상반기 배급 부문 라인업이 전무하나 2분기부터 제작 부문의 '옥씨부인전' 덕분에 실적이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 연구원은 "대부분 올해 연간 실적이 작년 대비 크게 성장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이 아쉽다"면서 "업황 회복 라인업 확대가 기대되는 내년까지 길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하반기 중요 작품을 선별해 단기 트레이딩 하는 전략을 추천하며 키이스트, NEW에 주목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에어부산, 올해부터 진에어 부산베이스 승무원과 브리핑실 함께 사용

      에어부산은 올해부터 진에어 부산베이스 승무원과 브리핑실(비행준비실)을 함께 사용하게 된 것을 기념해 환영 행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일 에어부산 임직원들이 첫 출근조인 진에어 ...

    2. 2

      그랑 콜레오스, 새해 3.3% 금리 할부 또는 42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2026년을 맞아 주요 모델에 다양한 할부 상품을 신설하고 자체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이어가는 등 새해 첫 달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중형 SUV ‘그랑 ...

    3. 3

      美 정치권, 공화·민주당 모두 'AI 데이터센터' 확장에 제동

      미국 정치권에서 인공지능(AI) 산업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센터 확장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좌우 진영을 가로질러 확산하고 있다. 진보 진영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보수 성향의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